한국당 “검찰, 허수아비 만들려는 문정권에 굴복말라”

【팩트TV】자유한국당은 13일 윤석열 검찰총장의 검찰인사 논란과 관련 “검찰을 허수아비로 전락시키려는 것”이라며 “입진보의 오만에 굴복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김정재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여당 대표와 원내대표, 대변인, 국무총리, 법무부 장관 할 것 없이 검찰을 향해 ‘항명 말라’고 하는 것은 문 정권의 썩어빠진 권력형 비리를 파헤치자 주저앉히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청와대가 검찰이 법원의 판단을 거치지 않은 임의 목록으로 압수수색을 시도하려 한다며 위법이라고 비판하자 “압수수색도 거부할 만큼 오만방자, 무소불위를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조국일가 비리, 울산시장 선거개입, 유재수 감찰무마 등 문정권의 권력형 비리를 파헤치는 검찰을 주저앉히려는 것”이라며 “불과 몇 달 전 살아있는 권력도 수살하라던 문 대통령은 도대체 어디로 갔냐”고 힐난했다.

[영상 제보 받습니다] 진실언론 팩트TV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영상을 (facttvdesk@gmail.com)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팩트TV 정기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ARS신청 1877-0411, 직접신청 https://goo.gl/1OjzfE
공식후원계좌▶ 우리은행, 1002-142-508338 이상엽

이 영상의 저작권은 팩트TV에 있습니다. 본 영상물은 공유 및 소스코드 배포에 한해 허용합니다. 그 외 임의적인 편집 및 가공은 영상출처를 밝힌다해도 본사의 허락없 이 사용할 경우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팩트TV http://facttv.kr
촬영 : 배희옥, 김대왕, 김준영, 이정환
글 : 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