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보이스 – 오늘의 블록체인 속보(2019.7.22)

1. 중국일보 네트워크 특별 평론 위원 : 화폐는 이용을 위한 목적이지, 투기에 사용되기 위한 것이 아니다

7월 22일, 중국일보 네트워크 특별 위원 쥐촨지앙은, <코인판의 포위 효과>의 글을 발표하였다. 본문에서는, 화폐는 이용을 위한 목적이며, 투기에 사용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전했다. 또한 암호화폐의 과도한 확산과 투기는 금융 질서, 실물 경제, 심지어 사람들의 생활에까지 상당한 영향을 미치며, 암호화폐의 익명이 가능하다는 것과, 법적 구속, 국경의 제한을 받지 않고 추적하기 쉽지 않다는 점들로 인하여 불법 자금조달, 다단계 마케팅, 자금 세탁, 불법 은행들 사이의 해외 계정 거래, 마약 거래, 밀수 등의 범죄 행위의 수단 및 플랫폼이 되었다 기재했다. 이에 더하여, 네트워크 세계의 암호화 디지털 화폐가 현실 세계 모든 거래 매체의 합법적 화폐가 되려면 기술, 사용 편리성, 신용의 문제, 규제, 가격 폭동, 발행 비용 등의 수많은 난관을 넘어서야 하기 때문에 아직 갈 길이 멀며, 만약 암호화 디지털 화폐가 전세계에서 상용되는 법정 화폐로 거듭나는 날이 오면, 코인판의 투기 또한 사그라질 것이라 덧붙였다.


2. 변호사 첸윤펑 : 투자자들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다단계 마케팅 행위에 관하여 반드시 이성적으로 판단하여야 한다

금융계의 소식에 따르면, 7월 22일, 중룬원더(中伦文德)변호사 사무실의 고위직 파트너이자, 네트워크 금융 전문 위원회 주임인 첸윤펑은 <Plus Token의 불법성 분석 및 범죄 인정>의 글을 발표하였다. 이 글에서는,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보급에 따라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의 배너가 내걸리고, 사실상 다단계 마케팅 활동 프로젝트는Plus Token 이 한 단체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글에서는 또한, 최근, 왕모강 등5명의 피고인이 대외적으로 “얼라이언스 티켓(联盟票)”암호화폐를 발행한 것을 비롯하여, 옌타이시 즈푸구 (지명 : 烟台市芝罘区) 인민 법원은 공개적으로 청문 심사 하였던 조직 단체, 주요 다단계 마케팅 활동에 대하여, 약 2억 8천만 위안의 자금을 흡수할 것을 판결 내렸고, 판결은 각기 3년에서 7년 동안의 징역형에 처해지며, 벌금 또한 10만 위안에서 100만 위안까지 모두 상이하게 적용 되며, 이와 동시에 사건에 연루된 자금은 모두 압수되어 국고로 넘어가고, 수많은 각종 투자 프로젝트에 직면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다단계 마케팅 활동에 관해 반드시 이성적인 판단을 내려 눈뜨고 손해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전했다.

3. Telegram“Brick-moving 매매 차익”사기 : 한 유저는 739개의ETH를 사기 당했고, 이는 수백만 인민폐의 가치에 달한다

CoinHunter.io의 모니터링에 따르면, 베이징 시간으로 7월 17일 10시 50분 17초, Telegram ”Brick-moving 매매 차익”사기가 다시금 도래하여, 한 사용자의 최대 739개의 ETH를 사기 당했으며, 이의 가치는 수백만 인민폐에 달한다고 전했다. 이 사건의 범법자들은 1:88의 비율로 ETH를 HT로 교환할 수 있다고 사기행각을 벌였고 초보 유저들로 하여금ETH를 0xD2e3305 의 스캠에게 넘기도록 하였고, 계정에서는 가짜 HT로 교환하였다.

(가짜HT 계약 주소: 0xaf5f1da9fd6a6b210e1d02c8046aee36d51379fd) 

현재, 해당 사기행각을 벌인 스캠은 이미0x931ca95…로 시작하는 주소로 자금을 이체하였다.

4. 중국 펀드 뉴스 : 월스트리트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차단

7월 22일, 중국 펀드 뉴스의 <월스트리트 블록체인 어플리캐이션 차단> 보도에서, 거래 정산에 도움이 되는 블록체인은 실제 어플리케이션 중 차단하며, 그 이유 중에는 비용이 과도하게 높고, 미성숙한 관할 규제 및 어플리케이션의 환경 등의 원인이 포함되며, 이는 월스트리트의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전망이 너무 낙관적이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했다. 월가가 처음 블록체인에 관하여 관심을 가졌을 때의 흥분은 실용주의로 바뀌어가고 있으며, 기업들이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이 날개를 달기 까지는 수년의 시간이 걸릴 것이라 전했다.  

5. Libra의 인지도는 이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을 앞섰으나, 아직 이더리움보다 뒤쳐져 있다

7월 22일의 소식에 따르면, eToro가 진행한 최근의 한 조사에서, 비록 Facebook 의 암호화폐 Libra 백서가 발표된 지 한달 여 정도의 시간이 지났을 뿐이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Facebook 의 Libra에 관하여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해당 조사에서, 58%의 미국 청년층은 비트코인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고, Libra에 관해 들은 바가 있는 청년층은 16%의 비율을 차지하였다. 이에 반하여 이더리움의 인지도는 12%, 라이트코인 및 리플에 관한 인지도는 매우 낮았다. 그러나, 조사에 참여한 인원의 절반 이상(약 54%)이 Facebook의 개인 데이터 관리에 관해 의구심을 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17%의 응답자만이 그들이 은행을 신뢰하는 것과 같이 Facebook을 신뢰하고 본인들의 자금을 사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