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게시판] 미 SEC “디지털자산 포함 271개 발행사 증권거래 중단”

미 SEC “디지털자산 포함 271개 발행사 증권거래 중단”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디지털 자산을 포함해 271개 발행사의 증권거래를 중단했다.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이날 미 SEC는 이 같은 정보가 담긴 2019년도 연례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 담긴 ‘디지털 자산 및 분산원장기술 케이스’에 따르면 SEC는 디지털자산 관련 31개 프로젝트에 대해 자산을 동결했다. 지난해 26개보다 증가한 것이다.

SEC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자산 발행업체들의 사기 행각 및 연방 증권법 규정 위반 건에 대해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또한 “네바다주의 한 업체는 SEC 규제에 적합한 토큰 발행을 위해 SEC 인증 관리자(qualified custodian)와 제휴를 맺었다고 거짓 주장했다”고 보고했다.

이어 “올해는 암호화폐 자산 관련 불법 홍보활동을 한 가수 겸 프로듀서 DJ칼리드와 권투선수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Floyd Mayweather)를 상대로 한 고발도 있었다”고 언급했다.

지난 4월 SEC는 “시장 정보의 정확도나 적절성에 대한 우려로 암호화폐 관련 증권 거래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다.

썸네일출처=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