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취업자 33만 1000명 증가 | 2019년 12월 11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11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의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지난달 취업자 33만 1000명 증가
지난달 취업자 수는 2751만 5000명으로 1년 전보다 33만 1000명이 증가했다고 통계청이 발표했습니다. 15~64세 고용률은 67.4%로 11월 기준으로 30년 만의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민주노총 등 ‘김진표 총리 반대’ 기자회견
민주노총과 참여연대 등 진보단체는 오전 10시 청와대 앞에서 김진표 의원의 국무총리 임명에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이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반개혁으로 선회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우리들병원 특혜 의혹’ 사업가 기자회견
우리들병원 특혜 대출 의혹을 주장하는 사업가 신혜선 씨가 오전 11시 기자회견을 열고 입장을 밝힙니다. 우리들병원 관련 의혹엔 현 정부 실세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임시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의 요구로 오늘부터 임시국회가 시작됩니다. 정기국회 마지막 날인 어제 예산안 강행 처리에 이어 또다시 패스트트랙 지정 법안 처리를 두고 여야 충돌이 예상됩니다. 민주당은 오후 2시로 예정됐던 본회의는 열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추징금 부당’ 이재현 CJ그룹 회장 2심 선고
세무당국이 부과한 1674억 원 추징금이 부당하다며 이재현 CJ그룹 회장이 낸 소송의 2심 결과가 오후 2시 나옵니다. 앞서 1심에선 이 회장 측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동아시안컵 3연패 시동… 홍콩과 첫 경기
동아시안컵 3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축구 국가대표팀이 오후 7시 반 홍콩과 첫 경기를 합니다. 이번 대회엔 손흥민 등 유럽파 대신 새로운 선수들이 대표팀에 합류했습니다.

추미애 인사청문 요청안 국회 제출
문재인 대통령이 이르면 오늘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추 후보자 청문회는 연내에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vcha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