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큐브] 대전 식당서 흉기난동에 일가족 3명 사상…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사건큐브] 대전 식당서 흉기난동에 일가족 3명 사상…왜?
[출연 : 오윤성 순천향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손정혜 변호사]

대전의 한 음식점에서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식당 여주인이 숨지고, 식당 주인의 남편과 10대 아들도 다쳐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일가족 3명에게 흉기를 휘두른 이번 범행은 채 3~4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도주한 남성은 5시간 만인 어제 밤 경찰에 자수했는데요.

왜 이런 일이 벌어진 건지 자세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사건이 벌어진 게 어제 오후 6시 20분경입니다. 불과 하루도 채 안 지난 일인데요. 어제 대전의 한 식당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겁니까?

[질문 2] CCTV를 보면 식당에 들어간 지 불과 3~4분 만에 범행을 끝내고 나오는 모습이 보입니다. 범행 전 잠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포착됐으니 실제 범행에 걸린 시간은 단 1분 남짓이란 해석도 나오는데요. 범행에 3, 4분도 안 걸렸다는 건 어떤 의미가 있다고 보십니까?

[질문 3] 그런데 일가족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달아난 남성이 도주한 지 5시간 만에 자수를 했습니다. 자수를 하면 추후 감형 요인이 될 수도 있나요?

[질문 4] 그런데 좀 전에도 설명해주셨습니다만 이 사건으로 남편과 아들이 크게 다쳤고, 아내는 목숨을 잃었습니다. 달리 말하면 10대 아들은 엄마를 잃는 상처까지 떠안게 된건데요. 도대체 왜 이런 일을 벌인 건지 나온 게 있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