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스마블, 클레이튼 레이어-2 기술 파트너십

7월 18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인 믹스마블(MixMarvel)이 카카오 그라운드X의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클레이튼(Klaytn)의 클레이 비앱(KLAY BApp)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발표를 통해 믹스마블이 클레이튼 최초의 레이어-2 기술 파트너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게임의 상용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출시하였습니다. 하이퍼드래곤(HyperDragons) 및 하이퍼스네이크(HyperSnakes)는 이더리움, 온톨로지 그리고 트론과 같은 유명 퍼블릭체인에서 좋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믹스마블은 클레이튼의 최초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됩니다. 9월 27일 믹스마블 런칭 컨퍼런스에서 새롭게 공개된 마블클랜즈(Marvel Clans)는 믹스마블이 공개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파쿠르(parkour) 게임입니다. 가벼운 경쟁 게임과 함께 사회적 속성을 강조한 마블클랜즈는 클레이튼 및 클레이튼의 사용자에게 적합하게 설계되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믹스마블의 세계 최초 고성능 통합 레이어-2 확장성 솔루션인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은 매우 안전하고 효율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시스템입니다. 믹스마블은 이 레이어-2 기술을 사용하여 클레이튼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통합하게 됩니다.

클레이튼은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전 세계 수백만의 사용자들에게 사용자 친화적인 블록체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중심의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클레이튼은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퍼블릭 및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장점들을 결합하였습니다. 또한 LG 계열사, 셀트리온 및 필리핀 유니온 뱅크 등 글로벌 대표기업들과 함께 신뢰할 수 있는 분산형 신뢰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믹스마블과 클레이튼은 함께 최고 품질의 게임 컨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기존 블록체인 기반 컨텐츠 보다 접근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클레이 비앱 파트너로 서울에서 데뷔하게 된 믹스마블 플랫폼 게임 시리즈들은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큰 변화와 함께 클레이튼 많은 사용자들을 블록체인 게임 세계로 초대하고자 합니다.

믹스마블 공식 커뮤니티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