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안철수…미풍일까 태풍일까? | 2019년 1월 19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19일 일요일, 주말 뉴스A Live,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오늘 뉴스A라이브 팀이 선정한 주요 뉴스 정리해드립니다.

오늘의 Live pick입니다.

안철수 전 바른미래당 의원이 오늘 오후 귀국합니다. 4·15총선을 88일 앞두고 정계 복귀를 하는 안 전 의원이 총선정국에 미칠 파장을 짚어봅니다.

북한 대미외교 핵심인물 중 한 명인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교체됐다는 보도가 나와 주목됩니다. 대북제재를 피해 개별관광을 추진 중인 우리 정부 뿐 아니라 미국의 대북정책에도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봅니다.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직권남용 혐의로 기소한 가운데 어제는 서초동에서 마지막 조국수호 집회가 열렸습니다. 조 전 장관은 이번 학기 교단에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서울대는 직위 해제 여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네팔 히말라야 안나푸르나를 트레킹하던 한국인 교사 4명에 대한 수색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조기 귀국한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들은 온화한 날씨가 이어져 눈사태를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https://www.youtube.com/tvcha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