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정부, 암호화폐 리브라를 포함한 ‘민간 스테이블 코인’을 용인하지 않을 방침

<14일 코인포스트 보도내용>

최근 프랑스가 반대 입장을 밝힌 데 이어 독일 정부도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의 출시를 인정하지 않을 방침이다. 독일의 주간지 슈피겔이 보도했다.

독일 정부는 자국 내에서의 블록체인 전략의 승인을 예정이다. 그 전략 안에 독일 내에서 민간이 발행하는 스테이블 코인을 인정하지 않을 방침이 포함되어 있는 것이 독일 기독민주당(CDU)의 토마스 헤일만 의원의 증언으로 밝혀졌다.

헤일만 의원은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앙은행이 조치를 강구함으로써, 독일 경제는 경제위기와 인플레이션에 맞서 왔다”며, 민간기업의 자체 화폐 발행에 대해 “만약 암호화폐를 발행하는 기업이 한번 시장을 석권한다면 경쟁 타사는 압도적으로 불리한 상황에 빠진다”고 우려를 표했다.

유럽에서는 리브라의 프로젝트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프랑스 재무장관 브르노 르 메이어는 정부의 통화 주권을 위협하는 존재인 리브라의 유럽에서의 개발 저지를 언급한 바 있다.

 

 

(ドイツ連立与党は、フェイスブックのリブラを含む民間のステーブルコイン発行を認めない方針だ。同国は、民間の通貨が市場を支配することで政府の通貨主権が失われることを懸念している。)

[ 코인코드 (coincode.kr), 공유 시 출처를 남겨주세요. ]

코인코드 텔레그램,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뉴스 소식을 빠르게 받아보세요!

https://t.me/coincodekr (뉴스방)

https://t.me/coincodekr2 (대화방)

https://open.kakao.com/o/gSnaBipb (카톡 3번방 참여코드: coincode)

https://open.kakao.com/o/gXDHnOQ (카톡 1번방 참여코드: coincode) (full)

https://open.kakao.com/o/g5G0u0J (카톡 2번방 참여코드: coincode) (full)

※ 해당 글은 코인코드의 의견이 아닌 외신 기사를 의역한 것임을 밝힙니다.

The post 독일 정부, 암호화폐 리브라를 포함한 ‘민간 스테이블 코인’을 용인하지 않을 방침 appeared first on 코인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