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코로나 확진자 연일 ‘수십 명’…긴장 늦출 수 없다 / JTBC News

1. 새로 코로나에 걸린 사람이 61명 또 나왔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광주광역시, 대전을 중심으로 환자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벌써 사흘 연속 60명대를 기록하고 있다는 겁니다. 이런 일은 3개월 만에 처음입니다. 이태원 클럽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잇따를 때도 이런 적은 없었습니다. 특히 광주에서는 집단감염이 처음으로 확인된 뒤 최근 9일간 77명이 새로 감염됐습니다. 문제는 자가격리를 어기거나 감염병 예방법을 위반한 사람들이 지금까지 천 명이 넘는 걸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이 중에는 10명이 구속 상태라고 합니다.

2. 코로나 상황이 더 나빠지는 걸 막으려면 이런 사례들을 줄여야 할 텐데요. 서울 강남구에서 자가격리 중이던 20대 여성이 비행기를 타고 미국까지 다녀왔습니다. 또 열이 나고 기침이 나는 데도 바로 검사받지 않고 일주일간 돌아다닌 뒤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런저런 식으로 관련 법을 위반한 사람만 천 명이 넘었는데, 이 중 10명은 위반 정도가 심해 구속까지 됐습니다.

3. 마스크 잘 쓰는 것도 코로나를 막는 데 중요하죠. 그런데 부산 해운대엔 최근 이렇게 마스크 안 쓰고 돌아다니는 외국인들이 부쩍 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미국 독립기념일이던 어제(4일)는 외국인들이 해운대에서 폭죽 수십발을 터뜨려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습니다. 시민을 향해 폭죽을 쏘다 달아난 미군이 붙잡히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4. 거리두기 단계를 높일 정도는 아니지만 1단계 내에선 엄중한 위기 상황이다, 정부가 오늘(5일) 내놓은 평가입니다. 실제로 정부가 정한 단계별 기준을 보니 4개 중 3개는 이미 1단계 기준을 넘어섰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확진자수증가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