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코로나에 쫓기고 화마에 돌아오지 못한…슬픔의 노동절 / JTBC News

1. 오늘(1일)은 백서른 번째 맞이하는 세계 노동자의 날입니다. 코로나19로 고용이 불안해진 데 더해서 이틀 전 일어난 이천 물류창고 화재로 그 어느때보다 침울한 노동절이었습니다. 이번에 희생된 노동자 서른여덟 명은 가족의 생계를 위해 위험천만했던 현장에서 일해야 했습니다. 마지막 떠나는 길도 편안하지 못했습니다. 일부 유가족들은 경찰이 제대로 동의를 구하지 않고 부검을 하려 했다고 반발했고, 경찰은 고개 숙여 사과했습니다. 노동계는 참사의 책임자를 강력하게 처벌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2. 바로 이천 화재 참사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저희 취재진이 입수한 건물 내부 사진엔 탈출 하기 위해 애를 썼던 노동자들의 마지막 흔적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하죠.

3. 오늘(1일) 노동자의 날 집회는 코로나 때문에 작은 규모로 진행됐지만,?안전한 노동에 대한 목소리는 그 어느 때보다 컸습니다. 이천 화재 희생자들을 추모했고,?더 이상의 희생을 막기 위한 관련법을 만들자고 촉구했습니다.

4. 대통령의 노동절 메시지에도?이번에 희생된 노동자들에 대한?애도가 담겼습니다.?문재인 대통령은?산업재해를 줄이기 위해?최선을 다하겠다고도 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노동절 #이천물류센터화재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