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중부권 ‘물폭탄’…’기습폭우’ 충북 큰 피해 / JTBC News

1. 어제(1일)에 이어 오늘도 중부권을 중심으로 폭우가 매섭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충북에 갑자기 많은 비가 내려 피해가 컸습니다. 노모를 구하려다 딸과 사위까지 급류에 휩쓸렸고 구조 현장에 출동하던 소방관 한 명도 실종됐습니다. 전국적으로는 현재까지 5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됐고 실종자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2. 지금부터는 피해가 집중되고 있는 지역들로 가보겠습니다. 오늘(2일) 특히 피해가 큰 곳은 충북입니다. 말 그대로 폭우가 쏟아지면서 산이 무너지고 하천이 넘쳤습니다. 곳곳에서 도로가 끊겼고, 지금까지 4명이 숨지고 7명이 실종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특히 구조 현장으로 출동하던 소방관 한 명이 갑자기 도로가 무너지면서 추락해 실종되기도 했습니다.

3. 그럼 바로 충주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정영재 기자, 지금은 좀 비가 잦아든 것 같은데요. 피해 상황은 어떻습니까?

4. 경기도도 피해가 컸습니다. 안성에선 산사태가 나서 집에서 빠져나오지 못한 50대 가장 한 명이 숨졌고, 이천에서는 저수지 둑이 무너져 흙탕물이 마을을 덮쳤습니다. 현장에 이자연 기자 나가 있습니다.

5. 많은 시청자들께서 저희 JTBC로 비가 쏟아져 아찔했던 상황이 담긴 영상을 제보해주셨습니다. 계곡물은 갑자기 넘쳤고, 아스팔트 도로는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장마피해속출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