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정부, ‘거리두기’ 기준 다시 발표…상황따라 3단계 구분 / JTBC News

1. 코로나에 걸린 사람이 8일 만에 또 60명대를 넘어섰습니다. 하루 사이 62명 더 나온 겁니다. 수도권 교회와 지역 소모임에서 일어난 집단 감염 때문이었습니다. 오늘(28일)도 신도가 9천 명 정도 있는 수원의 한 대형교회에서 확진자가 나왔는데요. 곧 다가올 본격적인 여름도 걱정을 더하고 있습니다. 더워서 마스크 쓰는 게 더 힘들어질 테고, 여름 휴가철 피서지에 사람이 몰릴 수 있다는 거죠. 벌써부터 몇몇 피서지에선 마스크 안 쓴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이렇게 거리두기가 다시 느슨해질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정부가 오늘 거리두기를 3단계로 나눠서 각 단계에 따라 일상 생활을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2. 정부가 새로 발표한 조치에서 교회는 고위험이 아닌 중위험 시설로 분류되긴 했습니다만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교회에서 계속 집단감염이 터져나오고 있는데요. 오늘(28일)은 교인이 9천명이나 있는 수원 중앙침례교회에서도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3. 이제 조금있으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죠.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은 아직 개장도 안 했는데 벌써부터 피서객으로 붐비고 있습니다. 걱정되는 건 역시 방역이죠. 저희 취재진이 찾은 현장에선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도 눈에 띄었습니다. 지자체들이 입구에 소독기를 설치하거나 손목밴드를 채우는 여러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만 불안감은 여전했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뉴스룸모아보기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