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룸 모아보기] 인포데믹 입증된 ‘김정은 이상설’ / JTBC News

1. 다음은 허위로 드러난 ‘김정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된 소식입니다. 허위 사실을 퍼뜨린 미래통합당 태영호·지성호 당선인은 비판이 커지자, 오늘(4일) 뒤늦게 사과문을 내놨습니다.

2. 김정은 위원장을 둘러싼 각종 거짓 정보들이 위험한 건 국가 안보는 물론 경제·사회 등 여러 분야에 해를 끼치기 때문입니다. 실제 주식시장은 출렁였고 국론 분열로까지 확대되는 등 우리 사회가 치른 비용은 컸습니다.

3. 북한이 공개한 김정은 위원장의 영상은 과거와는 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기존엔 사진이나 짧은 영상을 편집해서 내보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걷고, 대화하고, 또 담배를 피우는 모습까지 끊지 않고 길게 보여줬습니다.

4. 김정은 위원장을 둘러싼 잘못된 정보들 때문에 생긴 우리 사회의 혼란은 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또 대북특사로 김 위원장을 직접 만났던 분이지요.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당선인이 나와 있습니다.

5. 북한군이 우리 군 GP에 총격을 가한 사건에 대해 유엔사가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어제(3일) 사용된 총은 서너발씩 연발이 되는 고사총인 것으로 파악이 됐습니다.

▶ 뉴스룸 다시보기 (https://bit.ly/2nxI8jQ)

#김정은등장 #태영호X지성호 #뒷북사과 #JTBC뉴스룸

☞JTBC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2hYgWZg)
☞JTBC유튜브 커뮤니티 (https://bit.ly/2LZIwke)

#JTBC뉴스 공식 페이지
(홈페이지) http://news.jtbc.co.kr
(APP) https://bit.ly/1r04W2D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jtbcnews
트위터 https://twitter.com/JTBC_news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jtbcnews

☏ 제보하기 https://bit.ly/1krluzF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