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퇴근길 전국에 비…강원 산간 대설 예비특보


ⓒ SBS & SBS Digital News Lab / RSS 피드는 개인 리더 이용 목적으로 허용 되어 있습니다. 피드를 이용한 게시 등의 무단 복제는 금지 되어 있습니다.
track pixel

▶SBS뉴스 앱 다운로드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현재 제주 산지와 전남 해안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강원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고 서울도 조금 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내일까지 제주 산지는 최고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영상 시청

현재 제주 산지와 전남 해안 지역에 호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강원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고 있고 서울도 조금 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내일(10일)까지 제주 산지는 최고 12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해안 지역은 30~80mm, 동해안과 충청이남 지역은 10~40mm 안팎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또 얼마 전 큰불이 난 강원 산간 지역은 내일까지 많은 눈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강원 중남부 산지를 중심으로는 최고 20cm 이상의 폭설에 대비를 하셔야겠습니다.

이에 따라 강원 산지로는 대설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 새벽을 기해서 대설특보가 발효될 것으로 보이고요.

또 지금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전남 해안과 경남 해안을 중심으로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비와 눈은 내일 아침에 서쪽 지역부터 그치겠고 오전 중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하지만 동해안 지역은 내일 밤까지도 이어지겠습니다.

내일 한낮 기온은 서울은 9도, 부산 13도 안팎으로 오늘보다 큰 폭으로 떨어져 쌀쌀하겠고 모레 낮이 되면 다시 기온이 큰 폭으로 오르겠습니다.

(이여진 기상캐스터)      

▶SBS뉴스 원문 기사 보기

▶SBS뉴스 앱 다운로드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