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말 아침까지 비…휴일엔 초여름 더위 / YTN

[앵커]
오늘 전국에 내리는 비는 주말인 내일 아침까지 이어진 뒤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휴일에는 초여름 더위가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주말과 휴일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박현실 캐스터!

오늘 비가 계속되고 있는데, 날이 꽤 서늘하죠?

[캐스터]
오늘은 비가 내리면서 서늘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낮이지만 현재 서울 기온은 15.4도로 예년보다 7도나 낮고요, 바람이 불 때는 쌀쌀함까지 느껴집니다.

해가 지고 나면 기온이 더 떨어져 감기 등 호흡기 질환 위험이 커지니까요.

체온 조절할 수 있는 따뜻한 외투로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

레이더 모습입니다.

강한 비구름이 동해로 빠져나가면서 남해안의 호우특보는 대부분 해제됐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남풍이 유입되는 가운데 현재 충청과 전북과 경북 일대로 길게 비구름이 형성돼 있는데요.

이 지역에는 국지적으로 시간당 1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리고 있어 빗길 사고 위험이 있습니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비는 내일 아침까지 지속하겠고, 오후 동안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최고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서울 등 그 밖의 내륙에도 10~4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주말인 내일 낮 동안에는 하늘에 구름만 많겠습니다.

내일 서울 낮 기온은 23도로 포근하겠지만, 모레에는 다시 26도까지 오르며 초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다음 주초에는 또 한차례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요, 이후로는 맑은 가운데 예년 수준의 봄 날씨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YTN 박현실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0051514421584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